▲ 인천대공원
위치 : 인천 남동구 장수동 산79
운영시간 : 3~10월 하절기 매일 05:00~23:00
(계절이나 공간에 따라 각각 운영은 달라요)
연락처 : 032-466-7282

푸릇푸릇 새싹이 돋아나고 예쁜 꽃이 피는 계절!! 나들이 다니기 좋고, 여행 다니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답니다.
약 3년만에 해제된 마스크까지 더해지며 올해부터는 다양한 축제들도 다시 재개를 했잖아요. 덕분에 더 예뻐진 공간에서 더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나들이 다니기 좋은 계절! 오늘은 인천 봄나들이 장소로 다녀온 인천대공원 소개해 볼까해요.

 

 

인천대공원은 관모산 일대에 걸쳐 있으며 소래산 줄기의 상아산과 거마산을 끼고 있어요. 주요시설로는 92과 332종 6550본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고요. 1만 300여 주의 다양한 장미가 심어져 있는 장미원, 58종 231마리를 보유하고 있는 어린이 동물원, 수목원과 환경미화원, 자전거광장, 관모산등산로, 사계절 썰매장 등이 있답니다.

그 외에 백범광장과 전망대, 궁도장, 조각원, 야외음악당, 산림욕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도 있으며 인조잔디 운동장과 풋살장을 비롯한 운동시설까지 마련되어 있어 다양하게 즐기기 좋은 인천 봄나들이 장소랍니다.

 

 

푸릇푸릇한 전경과 예쁜 꽃들로 가득찬 공간에 들어서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힐링되던지~

 

 

워낙에 넓고 볼거리도 많아 모든 공간을 걸어서 다 보기에는 힘들고요. 이렇게 인천대공원 내에 자전거 대여소를 이용하면, 1인 자전거 또는 다인자전거를 빌려 조금 더 여유있게 인천대공원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자전거를 대여할때에는 신분증이나 카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챙기는 거 잊지 마세요!

 

 

천천히 걸으며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자전거를 타며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풍경을 감상하는 것 또한 너무 좋아하는지라 저희도 다인용 자전거를 한번 빌려 보았어요~^^

 

 

상쾌한 바람 맞으며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이에요.

 

 

규모가 큰건 아니지만, 연인끼리 또는 아이 손 잡고 가볍게 한바퀴 쭉 둘러보기 좋고요.

 

 

저희가 방문했던 이 날은 날씨가 많이 더워서 그랬는지 동물들이 모두 잠을 자고 있더라고요.

 

 

다음에는 조금 더 많이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길 바래보고요.

 

 

동물원 바로 앞쪽에는 이렇게 예쁜 포토공간도 있어요. 인증샷은 필수~!! 삼각대도 함께 챙겨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다시 다인용 자전거를 타고 씽씽 달려 멋진 조각상들이 있는 공간에 도착했어요. 푸릇푸릇한 잔디 위에서 만난 멋진 작품들이라니!! 뜻밖의 문화생활이라 더 즐거웠답니다.

 

그리고 올해들어 너무 예뻐진 공간들! 언제 이렇게 심어 놓으신건지~ 만개한 튤립꽃을 만날수가 있었어요! 빨간색 핑크색, 보라색, 노란색~ 색색들의 튤립꽃이 얼마나 예쁘던지~ 튤립꽃이 피어 있는 뒤쪽 산책로를 이용하면 예쁜 풍경과 함께 인생샷도 가져가실 수 있을 거에요~^^

 

 

조금 더 걸어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호수!! 인천대공원 호수뷰가 또 그렇게 예쁘잖아요~ 물멍하며 조금 쉬었다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모든 공간이 다 예뻐서 그저 걷기만 해도 행복해요.

 

 

여기에 지금 진행중인 꽃 박람회까지 함께 즐기고 오시면 이번 봄나들이 두 배는 더 즐거워질 것 같아요.

 

 

예쁜 꽃들과 함께 다양한 조각물들이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귀여운 캐릭터들도 많아서 아이와 함께 조카와 함께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답니다.

 

 

그리고 곳곳에 있는 매점에서는 시원한 커피나 음료는 물론 라면과 치킨 등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를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인천봄나들이 장소로 딱이죠?
조금 더 시간이 지나 5월이 되면 장미원에 예쁜 장미들도 한가득 피어날 예정이니 미리미리 스크랩 해 뒀다가 인천대공원으로 봄나들이 다녀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