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밤이 되면 낮보다 더 화려하게 빛나는 장소가 있다. 어둠이 깔려야 비로소 살아나는 반짝이는 불빛들이 추위 속에서 더욱 따스한 풍경을 완성한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겨울의 낭만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 다섯 곳을 주목해보자.
태안 빛축제

365일 내내 환상적인 불빛이 반겨주는 곳이다. 별이 쏟아지는 듯한 조명들이 곳곳에 가득해 어느 방향을 보아도 반짝이는 풍경이 펼쳐진다. 아이와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도 있어 겨울철 가족 나들이로 인기가 많다.
태안 빛축제 가는 방법
충남 태안군 마검포길 200 일대에서 열리며, 자가용 또는 버스를 타고 태안터미널에 도착한 뒤 택시 등을 이용해 접근할 수 있다.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차를 이용해 방문해도 편리하다.
태안 빛축제 볼거리
은하수 플라워관과 소원 터널이 대표적인 포토존으로 꼽힌다. 화려한 조명 아래 걷다 보면 한 시간에서 두 시간가량은 훌쩍 지나간다. 이 밖에도 아이들을 위한 조형물과 산책 코스가 다양해 야경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다.
태안 빛축제 인근 관광
해안 드라이브 코스를 즐길 수 있는 학암포, 만리포해수욕장 등이 가깝다. 바닷가 근처라 해산물 식당이 많은 편이니 저녁 식사를 겸해 다녀오는 것도 추천한다.
문의 041-675-9200
N서울타워
서울 시내 어디에서든 한눈에 들어오는 서울의 상징이다. 높은 전망대에서 360도로 펼쳐지는 도심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가족 단위 나들이 장소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N서울타워 가는 방법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에 위치하며, 명동역이나 충무로역, 서울역 등에서 버스 또는 케이블카로 쉽게 갈 수 있다. 남산 순환버스를 이용하면 탑승 구간에서 하차 후 도보로 이동한다.
N서울타워 볼거리
1층부터 3층까지는 기프트숍과 카페, 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모여 있다. 전망대가 있는 4층과 5층에서는 사방으로 펼쳐진 서울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다. 건물 상층부에 위치한 프렌치 레스토랑에서는 식사를 하면서 화려한 도심 풍경을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N서울타워 인근 관광
남산골한옥마을, 명동 쇼핑 거리, 서울 애니메이션센터 등이 가까워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둘러볼 수 있다.
문의 02-753-2403
서울 빛초롱축제
서울의 연말연시를 밝히는 대표적인 빛 축제다. 광화문광장과 청계광장, 서울광장 등 도심 핵심 공간에 조형물이 설치되어 겨울밤을 화사하게 물들인다.
서울 빛초롱축제 가는 방법
주 무대인 광화문광장은 5호선 광화문역 인근에 있다. 지하철로 접근하기 좋으며, 청계광장과 서울광장 역시 지하철역과 가까워 축제 기간에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서울 빛초롱축제 볼거리
다채로운 빛 조형물들이 광장 곳곳을 채워 환상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현장에서 열리는 마켓에서는 소품과 음식을 구매할 수 있으며, 축제 시즌에 맞춰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사람들로 붐비는 주말보다 평일 밤을 선택하면 비교적 여유롭게 촬영을 즐길 수 있다.
서울 빛초롱축제 인근 관광
경복궁, 광화문, 종로 일대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볼거리를 함께 즐겨보자. 청계천을 따라 산책하며 야경을 감상하거나, 광장 주변의 문화시설을 방문해도 좋다.
관람료 무료
별도의 정확한 일정은 매년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공식 웹사이트 참고
경주 보문정
CNN이 꼽은 한국의 숨은 비경 중 하나다.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겨울밤 조명이 켜지면 더욱 신비롭게 변한다. 팔각 정자와 연못이 어우러진 고즈넉한 분위기가 경주의 역사적 감성과 만나 색다른 야경을 보여준다.
경주 보문정 가는 방법
경북 경주시 신평동에 위치하며, 보문관광단지 내에 있어 대중교통 또는 자가용을 통해 쉽게 갈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경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보문단지 방향 버스를 타면 된다.
경주 보문정 볼거리
호숫가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에서는 팔각 정자를 중심으로 조명이 은은하게 빛난다. 낮에는 연꽃과 벚꽃이 유명하지만, 밤에는 잔잔한 물빛과 함께 운치 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다. 겨울철에는 마치 한 폭의 동양화처럼 고즈넉한 매력이 돋보인다.
경주 보문정 인근 관광
보문호,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등 경주의 대표 유적지와 가까워 간단한 당일 코스로도 적합하다. 역사와 문화유산을 함께 느낄 수 있어 계절 구애 없이 방문객이 많다.
문의 054-745-7601
입장료 무료
서울 낙산공원
서울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야경 명소다. 공원을 감싸는 성곽 조명이 웅장하게 빛나는 장면이 펼쳐져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서울 낙산공원 가는 방법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에 위치한다. 혜화역과 동대문역 사이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도보 이동 시 가파른 길이 있으니 편한 신발 착용을 권한다.
서울 낙산공원 볼거리
한양도성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는 밤이면 성곽 조명과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한다. 반대편으로는 고층 빌딩과 아파트 단지가 어우러진 서울의 현재를 감상할 수 있다. 두 가지 색다른 뷰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점이 매력이다.
서울 낙산공원 인근 관광
대학로, 이화벽화마을 등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장소들이 인접해 있다. 공연이나 전시를 함께 즐기고 난 후 낙산공원에 올라 야경으로 하루를 마무리해도 좋다.
운영시간 24시간 개방
추운 겨울밤을 더욱 따뜻하고 로맨틱하게 만들어주는 야경 명소들은 각자 다른 매력으로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밤하늘과 어우러진 조명, 그리고 그 너머의 풍경은 오직 겨울철에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함을 선사한다. 잠시 추위를 잊고, 도심과 자연이 함께 만들어내는 빛의 축제를 만끽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