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국내여행“서울 도심에 찾아온 노란 물결, 봄 기운 가득한 응봉산 개나리”

“서울 도심에 찾아온 노란 물결, 봄 기운 가득한 응봉산 개나리”

-

서울에서 봄을 가장 빨리 알리는 꽃이 있다면 단연 개나리일 것이다. 그 가운데 성동구 응봉산은 20만 그루의 개나리 덕분에 노란 물결이 도시 전경을 밝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해발이 높지 않아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고, 한강과 서울 시내를 조망하며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Advertisements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응봉산은 옛날에 ‘매봉산’이라 불리기도 했다. 조선시대 왕이 매사냥을 위해 자주 찾았다는 일화가 전해지고, 지식인들이 공부에 전념했던 동호독서당의 역사까지 깃들어 있어 문화·자연·역사가 조화를 이룬 곳이다.

봄이면 이 산의 가장자리를 따라 심어진 개나리가 일제히 피어나, 한강변과 중랑천 합수부까지 화사한 노란빛으로 물들인다. 원래는 흙사태를 막기 위해 심은 나무들이었지만 시간이 흐르며 봄 풍경의 상징이 됐고, 매년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았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지난 3월 26일부터 30일까지 열린 ‘2025 응봉산 개나리축제’도 이 흐드러진 개나리의 매력을 한껏 드러냈다. 첫날에 진행된 개막행사와 묘목 심기에는 많은 시민이 참여해 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고, 축제 기간 중에는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등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장터가 열려 활기를 더했다.

특히 3월 29일 진행된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해, 개나리를 주제로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였다. 꽃말이 ‘희망’과 ‘기대’를 뜻하는 개나리처럼 참가자들의 창의적 표현이 이어져, 응봉산 전체가 밝고 따뜻한 기운으로 가득 찼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다만, 전국적으로 산불 피해가 발생한 시기를 고려해 원래 예정됐던 축하공연은 취소되어 축제 분위기가 비교적 차분하게 흘렀다. 그럼에도 노란 물결 사이를 오가며 봄 풍경을 즐기는 사람들의 표정은 한결 부드러워 보였다. 자연이 건네는 위로가 이처럼 은은하고도 커다란 힘을 발휘하는 순간이기도 하다.

응봉산을 오르는 길은 가파르지 않아, 가족 단위나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찾는다. 산 정상을 향해 걸을수록 한강이 드넓게 펼쳐지고, 팔각정에 오르면 서울의 빼어난 스카이라인을 함께 조망할 수 있다. 봄철 낮 시간대에는 개나리를 감상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고, 해 질 무렵에는 일몰과 도심 야경이 어우러져 또 다른 낭만을 선사한다.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산책로 곳곳에 놓인 벤치와 포토존도 놓치지 말자. 꽃비가 내릴 듯 만개한 개나리 아래서 사진을 찍으면, 노란색 배경에 둘러싸여 한층 더 따스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굳이 멀리 떠나지 않아도, 서울 시내 한가운데서 이처럼 다채로운 봄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응봉산의 특별한 매력이다.

응봉산에 오를 때는 편한 운동화와 가벼운 옷차림이면 충분하다. 특별히 긴 산행이 아니더라도, 개나리 군락을 따라 조성된 길을 한 바퀴 둘러보면 더할 나위 없는 봄나들이가 완성된다. 도심의 분주함을 잠시 잊고, 활짝 핀 노란 꽃잎 사이로 스며드는 따스한 햇살을 만끽해보자.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봄을 알리는 대표 꽃이 개나리라면, 서울에서 가장 먼저 피어나는 개나리는 바로 응봉산이 자랑한다. 올봄 어느날 오후, 마음이 울적하거나 새로운 기운이 필요할 때, 산 전체가 희망의 색으로 빛나는 이곳을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가까운 거리와 편리한 교통, 그리고 ‘개나리 동산’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만한 환상적인 풍경이 맞이해줄 것이다.

이재형 에디터https://www.mytravelnotes.co.kr
여행 다이어리는 워드프레스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한국 여행 전문 매거진으로서 최근 국내외 여행 트렌드와 새로운 관광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매거진은 여행지를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며 얻은 생생한 후기와 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서 특히 국내 구석구석 숨어있는 매력적인 명소와 계절별로 달라지는 풍경을 깊이 있게 다루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최신기사

광주 근교 4월 전남여행 영암 유채꽃밭 위치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