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강릉 커피축제가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총 4일 동안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과 경포 호수 광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하늘연달 강릉커피’라는 주제로, 강릉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커피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00人 100味 바리스타 핸드드립 퍼포먼스, 커피세미나, 커피어워드, 스탬프 랠리 등이 있어 커피 애호가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그리고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경포 호수 광장에서 진행된다.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 내에서는 다양한 커피, 디저트, 커피 공예, 푸드트럭 등의 부스가 마련되어 있을 예정이며, 경포 호수 광장에서는 자연을 배경으로 한 피크닉존과 야간 공연, 야시장 등이 열린다.

또한, 이번 축제는 친환경을 중요시하여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하고, 대신 생분해 가능한 종이컵을 사용할 예정이다. 사용된 종이컵은 모두 회수하여 2024년 강릉 커피축제의 리플렛 제작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친환경적인 운영으로, 제15회 강릉 커피축제는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