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회차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예산상설시장에서 일주일 동안 열린다. 이 가을 축제는 계절의 대표 꽃인 국화 감상은 물론, 뜨끈한 국밥을 즐길 수 있고, 귀가길에는 국수 한 묶음을 사 갈 수 있는 완벽한 가을 나들이다.

올해의 테마는 ‘품격의 시대’로, 국화 전시, 삼국 주제의 전시관, 다양한 공연과 체험, 먹거리 부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는 10월 13일 오후 6시에 국화점등식과 개막축하공연으로 시작된다. 14일 오후 6시부터는 레트로 EDM, 드론 라이트 쇼 등의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10월 15일에는 제2회 예산 글로벌푸드 챔피언십 요리대회가 예정되어 있고, 축제 기간 동안은 지역 문화 예술 공연과 품바열전 등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화 석고방향제 만들기, 국밥 캔들 만들기, 예산 오색국수 만들기 등 삼국 콘텐츠 체험도 진행되며, 국밥, 국수, 국화 콘텐츠 경연, 제13회 대한민국 명주대상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개요

축제명제7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일 시2023.10.13.(금) ~ 10.19.(목) / 7일간
장 소예산상설시장 일원
주제따뜻한 국밥과 막걸리 한잔, 국수말리는 바람과 국화향기.예산장터의 품격과 문화유산은 덤이다.
슬로건예산장터 품격의 시대
주최/주관예산군, 예산문화원
행사내용국화전시, 삼국의 품격 콘서트, 시우파(시장우먼파이터), 백종원의 오픈스페이스 먹거리 존, 예산글로벌푸드 챔피언십 요리대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