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롯데리조트 아쿠아가든, 부여에서 아이와 함께 떠나는 완벽한 나들이 :: 안녕하세요. 아이와 함께 갈만한 나들이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충남 부여에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충남 부여에 가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워터파크가 있답니다. 바로 바로~ 부여롯데리조트 안에 있는 아쿠아가든인데요. 아이와 하룻밤을 보내고 오기에도 좋고 당일치기 여행으로 나들이를 다녀오기에도 무척 좋은 곳이랍니다.
부여롯데리조트
우선 부여롯데리조트는 백제문화재현단지에서 백제 역사 발자취를 따라가며 편안하지만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백제의 예술,미의식을 모두 이어받은 부여에서 역사문화탐방도 하고~ 레저와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그런 나들이를 보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와 함께 짜릿한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는 아쿠아가든이 있으니 더욱 신나는 나들이 장소가 아닐까 해요. 부여롯데리조트 아쿠아가든은 실내 시설로는 유수풀을 포함한 메인풀, 어린이들만 즐겁게 놀 수 있는 특별한 놀이공간에 다양한 시설이 있는 어린이풀, 어린 연령의 자녀들이 놀기에도 안전하고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는 유아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른들도 아이들도 함께 여행에서 쌓이는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바데풀에서 마사지를 받는 기분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구요. 물놀이를 하다보면 아이나 어른 모두 추위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면 체온유지탕에 들어가 휴식을 취해주면 좋습니다.
그래도 추위가 사그라들지 않는다면 체온유지실에 들어가 따뜻하게 몸을 녹이며 쉬어 줄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시원한 물대포를 쏘면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대포와 물폭탄, 캐논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실외 시설물로는 성인을 위한 야외풀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심이 깊기 때문에 아이들은 따로 준비되어있는 야외 어린이풀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아이와 물놀이를 하며 놀다보면 배가 고파질 타이밍입니다.
아쿠아가든 실내에 준비된 테이스트파크에서 간식을 즐기며 휴식을 잠시 취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물놀이만 하기 지겨워하는 아이를 위해 리조트 바로 맞은편에 있는 백제문화단지에 다녀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백제문화단지 안에는 백제역사문화관이 있습니다. 백제를 연구하고 고증하는 학습의 장인 백제역사문화관은 초등학생 자녀들을 둔 부모님들이라면 반드시 방문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백제역사문화관에서는 백제의 역사,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자료수집과 보존, 연구와 정보제공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또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던 것과 달리 탈피를 하고 첨단영상기법과 전시매체를 이용하여 백제에 대해 더 정확한 지식 교육을 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백제역사를 종합적으로 다루고있는 전문 박물관으로 그동안 알던 단편적인 백제사와는 전혀 다른 것이죠~
백제역사문화관의 이용요금으로는 성인 2,000원 소인 1,000원이며 청소년과 군경은 1,500원의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백제문화단지 내에서 즐길거리도 굉장히 많습니다.
4월부터 11월까지 생활문화마을 주막 앞 연못에서 잉어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인덕전에서는 캘리그라피 체험이 가능하고 목요일과 토요일은 휴무입니다. 이제는 어딜가도 보기 힘든 물레방아 체험도 있습니다. 생활문화마을 내 주막 옆 우물에서 상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정양문 전기자전거 대여소 앞에서는 연날리기 체험이 상시운영중이고 위례성 입구 동물농장에서는 동물먹이주기 체험이 상시운영되고 있습니다. 백제문화단지 능사에 느린엽서 우체통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편지를 써보는건 어떨까요? 백제문화단지 능사에는 소망의 종 체험이 가능합니다. 아이와 함께 손을 잡고 소망하는 것들을 공유하고 함께 종을 쳐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제문화단지 서궁(무덕전)에는 활쏘기 체험이 가능해서 아이와 함께 활쏘기를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백제인이 되어 볼 수 있는 의상체험도 가능한데 서궁(인덕전) 에서 상시 운영중입니다. 서궁에서 의상을 입고 백제인이 되었다면 어좌체험도 해봐야죠!
생활문화마을에서 아이와 신나게 윷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백제문화단지 안 위례성에서 백제시대 형벌체험도 가능합니다. 사극드라마에서 보던 형벌체험을 장난스럽게 아이와 따라해보며 추억을 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백제문화단지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이 또 하나 있습니다.
사비로 열차라는 열차에 탑승해 정양문에서부터 사비궁을 크게 한바퀴 돌아볼 수 있습니다. 사비로 열차 이용요금은 4,000원이고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입니다.
열차 운행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전 9시 30분
- 오전 10시 10분
- 오전 10시 50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3시 00분
- 오후 13시 40분
- 오후 14시 20분
- 오후 15시 00분
- 오후 15시 40분
- 오후 16시 20분
- 오후 17시 00분
또 야간 관람을 하며 이용할 때 19시, 19시 30분, 20시, 20시 30분, 21시 열차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사비로 운행일자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행이 되고 있고 우천시에는 미운영됩니다.
사비로열차 주간 코스는 종합매표소에서 사비궁,능사,생활문화마을을 주행하고 야간코스로는 정양문,능사,사비궁, 정양문으로 돌아옵니다. 주간코스는 약 20분간이고 야간 코스는 약 15분의 운행이 이루어집니다. 백제문화단지 안에서 식사를 해결 할 수도 있습니다. 맛소네와 백제숲카페가 있으며 숲카페의 경우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맛소네는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7시부터 22시까지 숯불 쇠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추억할 만한 기념품을 구경하고 살 수 있는 백제공예품 전문 판매장이 백제역사문화관 1층에 운영중입니다.
아이가 조금 더 백제역사에 대한 심층적인 해설을 듣기를 원하신다면 사비궁,능사,고분공원을 해설안내가와 함께 돌며 해설안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해설예약이나 문의는 종합안내센터에서 가능하고 041-408-7290 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해설대기장소는 정양문 앞이며 한국어 해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 12시를 제외한 매시간 정각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레저도 즐기고 백제 역사의 발자취도 함께 나들이할 수 있는 충남 부여 나들이 어떤가요?
아이와 함께~ 역사공부도 하고 다양한 체험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