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하기 좋은 명소 ! 진위천 유원지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진위천 유원지는 경기도 평택 진위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평택의 대표 여가공간으로서 남녀노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좋은 명소로 아이와 함께 꼭 ~ 나들이를 다녀오실 장소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264-15 오토캠핑도 매우 저렴한 편이며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진위천 유원지는 당일치기 캠핑이 가능한 명소로도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당일치기 캠핑이 가능한 수변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경우 주차에
대한 부담도 덜어주는 저렴한 편인 주차료는 1일 중형기준 4천원이고 대형차량은 6,000원이 부과됩니다.

주차료 할인의 경우 국가유공자, 복지카드소지자,저공해자동차, 진위면민,다자녀우대카드소지를 한 평택시 거주자의 경우 50% 감면 대상입니다. 평택시민의 경우 주차료 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할인을 받으려면 현장에서 증빙서류 제출을 해야 합니다.

유원지 입장은 선착순으로 이용이 되며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불가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오토캠핑을 이용해 하루 숙박을 하는 캠핑을 원하신다면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합니다. 진위천유원지의 오토캠핑장 사이트는 총 129면으로 평택시민이 우선 예약이 가능합니다.

평택시민 우선예약으로 사이트의 50%를 받고 있으며 우선 예약기간은 전월 15일 10시부터 ~ 19일 23:59분까지 5일에 걸쳐 우선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예약의 경우 미예약분과 잔여사이트 50%를 예약 가능합니다. 일반예약오픈일은 전월 20일부터 14시부터 전국예약 가능합니다.

예약 확인의 경우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 후 입장이 가능하고 평택시민 우선예약자는 입증자료를 필수 제시해야 합니다. 오토캠핑장의 이용 요금은 일반이 1일 30,000원이고 평택시민의 경우 20,000원의 요금이 있습니다.

진위면민의 경우 이용요금은 10,000원이고 전기사용료를 포함한 금액이고 등록차량 1대를 초과하는 경우 주차료를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또 캠핑장 이용시간 초과에 따라 발생되는 요금의 경우 감면 적용이 없음을 유의해야 합니다.

경기도 평택의 숨은 캠크닉 명소이자 당일치기 나들이에서 취사가 가능한 아주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수변쉼터의 경우 선착순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긴 천막이 쳐진 공간에 빠르게 자리를 잡으시면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 동안 햇볕을 피해 휴식을 취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이 수변쉼터 그늘막 공간에서 돋자리와 간편한 음식을 준비해 오시면 됩니다. 만약 음식 준비 없이 급하게 나들이를 나오셨다고해도 문제 없습니다! 매점이 하나 있어 고기, 바베큐 재료와 장작 그리고 간단한 캠핑장비까지 모두 대여가 되기 때문에 가볍게 나들이를 나왔어도 한껏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테이블 대여비도 매우 저렴하게 사이즈별로 5,000원~10,000원까지 준비되어 있고 의자도 개당 1,000원입니다. 화로도 사이즈별로 가격이 저렴하게 준비되어있으며 모든 대여시 대여보증금 5,000원이 별도로 요구됩니다.

수변 쉼터의 그늘막이 60면으로 준비되어 있어 공휴일이나 나들이객이 많은 계절에는 이른 입장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자리를 잡지 못하는 경우라도 굉장히 드넓은 공원이라 어디라도 취사가 가능한만큼 자리 잡는데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적한 공간에 돋자리를 펴고 자리를 잡았다면 아이와 함께 뛰어놀아 줄 시간이 됩니다.

아이가 어릴수록 진위천유원지를 이용하기 더욱 좋습니다. 진위천유원지에서 레일바이크를 탈 수도 있고, 카약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이면 물놀이장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고기도 구워먹고 외부음식을 포장해와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잔디 광장도 매우 넓게 되어 있어 아이들 연날리기,볼풀공놀이 등 다양하게 아이와 몸으로 뛰어놀 수 있는 나들이 명소입니다. 레일바이크의 이용요금은 1대 1회당 2,000원입니다. 카약의 이용요금은 1대 1회당 10,000원이며 이용시간은 20분입니다.

가족자전거 이용시 4인승은 이용시간 30분에 10,000원이고 2인승을 이용할 시 7,000원의 요금이 있습니다. 물놀이장을 이용하려면 대인요금이 4,000원이고 소인 요금이 3,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대인의 기준은 만 13세 이상이고 소인은 만12세 이하입니다. 시설 이용료에 대해서도 진위면민의 경우 50%감면 대상입니다. 자차를 이용하는 나들이객들이 많아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싶다면 송탄출장소에서 봉남리까지 30분간격으로 버스가 운행됩니다.

송탄 국민은행앞에서 봉남리까지 운행되는 버스도 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하북전철역 하북삼거리에서 봉남리까지는 15분간격으로 버스가 운행되니 참고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전지역 취사 가능한 공원인만큼 관리를 하시는 요원들이 곳곳에서 돌아다니시며 정비를 하시기 때문에 매우 안전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별빛정원을 거닐며 사진을 찍고 산책을 즐기기에도 너무 좋은 진위천 유원지 나들이 어떠세요? 캠핑을 원하지만 장비가 없어 고민이시라면! 당일치기 캠핑이 가능한 평택 진위천 유원지로 아이와 함께 나들이 다녀와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