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봄 축제가 한창입니다. 남들이 다 가보는 봄축제를 아이와 함께 나들이 하려니 왠지 모르게 북적대고.. 복잡한 상상에 벌써부터 힘이 빠지는 부모님들도 계실 겁니다! 저부터도 사람이 북적대는 거리나 나들이 명소는 기피하는 성향입니다.

그렇다보니 아이마저도 사람이 조금만 많이 밀집되어있어도 굉장히 힘들어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남들이 다 ~ 봄축제 따라 꽃구경 다녀올 때 다녀오면 더 좋을 나들이 명소를 알려드릴께요!

오늘의 나들이 명소는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하루에 두번 바닷길이 열리는 ! 모세의 기적이라는 제부도입니다:)) 제부도는 서울에서도 무척 가까워 많은 이들이 바다를 보고 싶을 때 월미도 만큼이나 자주 찾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찾고 제부도 방문을 해보지 않았던 분들도 꼭 한번 다시 방문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바로~ 제부도에 오갈 수 있는 해상케이블카 서해랑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제부도는 바닷길이 열린 시간만큼만 통행이 가능했기 때문에 여러 연인들의 추억의 데이트 장소로도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바닷길이 열리지 않은 만조시간대에도 제부도를 오갈 수 있는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다니!!

일반적인 바깥 풍경을 내려다봐야하는 케이블카도 있지만~ 서해랑에는 바닥이 보이는 크리스탈 케이블카가 있습니다. 제부도를 오갈 때 크리스탈 케이블카를 타고 바다를 발밑에 내려다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이용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서해랑 해상케이블카는 운영시간이 4월 주중에는 10시부터 20시까지로 매표마감을 19시에 합니다. 주말에는 운영을 9시부터 20시까지 하고 있으며 매표는 19시 마감이니 참고하세요:))

생각보다 비쌀 것 같은 해상케이블카 요금도 궁금하실텐데요! 4월 이벤트를 진행중인 서해랑은 17시 이후 방문을 해주시는 고객들에 한해 주중에만 낙조할인을 진행중입니다.

17시 이후 방문하는 분들을 위한 할인이기 때문에 현장매표소를 이용해 구매를 할 경우에만 할인이 적용됩니다! 낙조할인은 왕복기준으로 일반 케이블카를 5,000원 할인해주고 크리스탈 케이블카는 7,000원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중복할인은 불가합니다. 낙조할인을 이용해 아이와 함께 제부도를 다녀올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비용절감까지 되는 나들이라니 바다에 물드는 저녁노을을 아이와 함께 감상하기에도 꽤나 낭만적이지 않나요?

낙조할인 이외에도 현주소지가 화성시인 시민의 경우 일반케이블카 요금이 대인 14,000원의 왕복요금이 있고 편도 요금은 12,000원입니다. 소인 왕복요금이 11,000원,편도요금이 10,000원으로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의 경우 대인요금이 왕복 17,000원 편도14,000원이고 소인요금은 왕복 14,000원 편도 12,000원으로 할인이 가능합니다.

주민의 경우 할인의 폭은 더욱 커지고 경로우대, 장애인 할인, 국가유공자할인도 2,000원할인이 됩니다. 36개월 미만의 영유아의 경우 증빙서류를 지참하면 무료탑승이 가능합니다.

연령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아이의 무료탑승이 가능한 시기를 기억해 꼭 한번 탑승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해랑 해상케이블카 이용을 위해서는 전곡항에 위치한 건물에서 탑승이 가능합니다. 전곡항의 요트항구와 바다가 갈라지는 제부도의 모세길을 잇는 대형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해 아이와 함께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부도에 있는 제부모세농장에서 수제김만들기체험과 자두따기 체험, 제부도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제부도에서 깡통열차가 돌아다녀 아이들의 환심을 사기도 합니다. 깡통열차를 타고 편하게 제부도를 한바퀴 돌아보며 경치 구경하는 것도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또 어둑어둑해지는 시간이 되면 제부비치랜드란 곳이 반짝반짝 잠에서 깨어납니다. 디스코팡팡,바이킹,회전목마, 범퍼카 등 작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기구들이 신나게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소규모의 놀이공원이지만 아이와의 나들이에 꼭 ! 참고해야하는 중요한 즐길거리~ 연령이 어린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미니기차도 눈에 띕니다.

놀이기구 이용권 가격은 1회 이용을 하는 대인 요금이 6,000원으로 3회 이용권을 구입하면 15,000원입니다. 소인 요금은 1회 이용권이 5,000원이고 3회 이용권은 12,000원입니다. 아이와 함께 갯벌 탐사를 즐기며 크고 작은 추억을 남기고 오기에도 너무 좋은 장소입니다.

제부도 갯벌에서는 고둥,가재, 게, 조개 등 다양한 생태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또 제부도는 이전에 그늘막텐트 설치가 되지 않았던 기억이 있는데 현재는 그늘막텐트나 돋자리를 펴고 피크닉을 즐기는 가족들이 여럿 보입니다.

다만 취사가 불가한 점은 기억해 두시면 더 좋은 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 복잡한 축제보다 한적하지만 자연의 공기와 풍경을 아이와 함께 즐기고 올 수 있는 제부도 나들이 ! 제부도에 즐비한 수많은 크고 작은 카페 명소와 맛집들이 있기 때문에 특별히 피크닉 준비를 해가지 않더라도 아이와 함께 따뜻하게 눈을 맞추고 손을 잡고 함께 나들이를 즐겨보세요.

REVIEW OVERVIEW
평점
%ec%95%84%ec%9d%b4%ec%99%80-%ed%95%a8%ea%bb%98-%ea%b0%88%eb%a7%8c%ed%95%9c-%eb%82%98%eb%93%a4%ec%9d%b4-%eb%aa%85%ec%86%8c-%ec%a0%9c%eb%b6%80%eb%8f%84-%ec%84%9c%ed%95%b4%eb%9e%91-%ed%95%b4%ec%83%81제부도는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산책하며 풍경을 즐기고, 갯벌 탐사나 바다에서 놀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해상케이블카도 매력적인 즐길거리 중 하나로 꼽히며, 다양한 맛집과 카페도 많아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부도는 자연 보전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시설이나 서비스가 많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화장실 등의 기본적인 시설이나 편의시설이 미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큰 규모의 놀이기구나 복잡한 놀이시설이 없어서 아이들이 지루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이 있더라도 자연을 즐기는 것을 중요시하는 가족들이나 친구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장소로 평가됩니다. 따라서, 제부도는 4점 만점의 좋은 평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