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국내여행서울근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양평 양떼목장 양 먹이주기 체험과 위험천만 놀이터에서...

서울근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양평 양떼목장 양 먹이주기 체험과 위험천만 놀이터에서 뛰어놀기

-

Advertisements

양평 양떼목장에서 만나는 자연과 동물의 교감

양평 하면 맑은 강과 푸른 산을 떠올리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아이들과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단연 ‘양평 양떼목장’을 빼놓을 수 없어요. 이곳에 들어서는 순간, 너른 목초지에서 풀을 뜯고 있는 양들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아이들은 눈앞에서 느릿느릿 움직이는 양들을 보고 신기해하고, 어른들은 포근한 목장 풍경에 마음이 편안해진답니다.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동물과 교감하는 경험은 가족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해줘요.

직접 양에게 간식을 주며 특별한 추억 만들기

양평 양떼목장에 오면 꼭 해봐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양에게 간식 주기 체험이에요. 양들과의 거리가 정말 가까워서 아이들도 직접 다가가 양들에게 한 줌씩 건초나 먹이를 주며 눈을 맞출 수 있답니다. 조그마한 손에 간식을 쥐고 다가가면 양들이 입을 모아서 냠냠 먹는데, 아이들은 그 모습이 신기해서 웃음이 끊이질 않아요. 양들이 부드럽게 손바닥 위 간식을 먹어갈 때마다 뿌듯함과 따뜻함이 느껴져요. 사진으로 남겨도, 마음으로 간직해도 한없이 소중한 순간이랍니다.

아찔하면서도 안전한 ‘위험천만 놀이터’에서 뛰어놀기

양평 양떼목장 주변에는 기존의 깔끔한 놀이터와는 조금 다른, 이름도 독특한 ‘위험천만 놀이터’가 있어요. 언뜻 들으면 아이가 놀기에 괜찮을까 걱정될 수 있지만, 실은 특별 제작된 나무 구조물과 슬라이드, 밧줄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곳이랍니다. 딱딱하고 뻔한 시설이 아닌, 자연의 형태를 살린 기구들이라 아이들이 더욱 모험심을 발휘하며 뛰어놀기 좋아요. 직접 몸을 써서 올라가고 내려오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끼게 되고, 부모님들은 조금 떨어진 곳에서 아이를 지켜보며 웃음 짓게 된답니다.

자연 속 산책로와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까지

목장 곳곳에는 완만하고 걸어 다니기 좋은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천천히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기 좋아요. 중간중간 옹달샘 같은 작은 연못이나 야생화가 있는 언덕을 지날 때면 발걸음이 한결 가볍게 느껴지지요. 특히 양들이 뛰어노는 초원을 배경으로 가족사진 한 장 남기면, 어느 스튜디오에서 찍은 사진 못지않게 멋진 추억을 담을 수 있어요. 동그란 눈망울의 양과 함께 찍은 인증샷은 두고두고 이야기꽃을 피우게 해주는 소중한 기념이 돼요.

편의시설과 여행 팁

목장에 들어가기 전, 매표소 근처나 안내 데스크에서 양 먹이 체험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해보세요. 아이와 함께 방문할 경우 언제 어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지, 그리고 체험할 때 지켜야 할 간단한 안전 수칙이 있는지도 꼼꼼히 알아두면 좋답니다.

아이 손을 잡고 떠난 양평 양떼목장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동물과 교감하고,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간을 선물해 준답니다. 잠시라도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이 탁 트이는 순간을 경험하고 싶다면, 양평 양떼목장과 ‘위험천만 놀이터’에서 아이의 손을 꼭 잡고 유쾌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집으로 돌아가는 길, 아이의 웃음 가득한 표정을 떠올리면 벌써부터 다음 여행이 기다려질 거예요.

이재형 기자https://www.mytravelnotes.co.kr
여행 다이어리는 워드프레스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한국 여행 전문 매거진으로서 최근 국내외 여행 트렌드와 새로운 관광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매거진은 여행지를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며 얻은 생생한 후기와 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서 특히 국내 구석구석 숨어있는 매력적인 명소와 계절별로 달라지는 풍경을 깊이 있게 다루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신기사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