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국내여행서울 근교에서 만나는 감성 가득한 이색카페 BEST 5

서울 근교에서 만나는 감성 가득한 이색카페 BEST 5

-

흔한 카페는 이제 지겹고 연인과 특별한 데이트를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서울 근교에 위치한 이색적인 카페들을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독특한 분위기와 감각적인 인테리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까지 갖춘 카페들에서 연인과의 추억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보세요.

Advertisements

지금부터 여행 애디터가 엄선한 서울 근교의 이색카페 5곳을 소개합니다. 최근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감성 카페들로,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파주 – 피그몬 도넛

파주 민속박물관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피그몬 도넛’은 외관부터 이목을 사로잡는 독특한 디자인의 건물입니다. 마치 동화 속 놀이공원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이곳은 색색의 계단과 미끄럼틀이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카페 내부 또한 동화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들어서는 순간부터 마치 동화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 외에도 따로 마련된 포토존이 있어 연인과 함께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찍기 좋습니다. 단, 포토존에서는 음식 반입이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이곳은 도넛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너츠크림라떼와 함께 즐기는 달콤한 도넛은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메뉴이니 꼭 한 번 맛보시기 바랍니다. 애견동반도 가능해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로 19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5,500원 / 너츠크림라떼 7,500원

포천 – 카페 숨

서울 근교에서 힐링을 원하신다면 포천에 위치한 ‘카페 숨’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되어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연인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카페는 산장 같은 느낌의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두 개의 카페 건물 사이에는 작은 정원이 자리하고 있어 자연 속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가을의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정원을 거닐고 사진을 찍다 보면 일상의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말에만 오픈하는 이곳은 가격대가 조금 높지만, 고요하고 특별한 분위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커피 한 잔과 함께 작은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포천의 맑은 공기를 만끽해 보세요.

주소: 경기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 502-61
영업시간: 주말 11:00 ~ 19:00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7,500원 / 아인슈페너 8,500원

고양 – 비비하우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비비하우스’는 최근 SNS에서 핫한 카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핑크빛으로 물든 대형 카페인 이곳은 통유리창으로 훌륭한 채광을 자랑하며, 스테인드 글라스가 장식된 벽면 덕분에 더욱 특별한 느낌을 줍니다.

카페 내부는 층마다 다른 시그니처 컬러로 꾸며져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1층은 오렌지 컬러, 2층은 블루, 3층은 초록빛으로 꾸며져 있어 마치 색다른 세계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게 합니다. 연인과 함께 층마다 다른 매력을 느끼며 다양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쌓기 좋습니다.

특히 3층은 엘리베이터를 통해서만 올라갈 수 있는 점이 특별함을 더해줍니다. 색다른 데이트 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비비하우스를 추천드립니다.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508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5,500원 / 비비 마카롱 라떼 7,000원

용인 – 칼리오페

용인에 위치한 ‘칼리오페’는 마치 그리스 신전을 연상케 하는 웅장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6천 평이 넘는 넓은 규모로 인해 실내에 들어서는 순간 압도적인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연인과의 데이트뿐만 아니라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제격입니다.

건물 내 통창을 통해 펼쳐지는 용인의 자연 풍경은 감탄을 자아내며, 1층의 음악회장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따뜻한 날씨에는 야외 테라스에서 자연을 느끼며 커피를 즐기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2층에는 노키즈존이 마련되어 있어 보다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카페 한편에는 레스토랑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 식사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성산로170번길 23-1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6,700원 / 아폴론샤인 8,500원

이천 – 논스페이스

이천 호법 레포츠 공원 인근에 위치한 ‘논스페이스’는 노출 콘크리트와 통유리 창문으로 이루어진 모던한 감각의 대형 카페입니다. 독특한 외관과 자연이 어우러져 마치 잃어버린 도시를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는 이곳은 최근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에 완벽한 장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카페 내부는 모던함과 올드함이 잘 섞여있어 차가운 느낌이 들지만, 넓게 펼쳐진 초록빛 정원 덕분에 생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루프탑으로 올라가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멋진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음료 메뉴는 많지 않지만, 감각적인 분위기와 탁 트인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논스페이스를 추천드립니다.

주소: 경기 이천시 호법면 동산로395번길 139-12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6,000원 / 바닐라빈라떼 7,000원

이재형 에디터https://www.mytravelnotes.co.kr
여행 다이어리는 워드프레스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한국 여행 전문 매거진으로서 최근 국내외 여행 트렌드와 새로운 관광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매거진은 여행지를 직접 방문하고 체험하며 얻은 생생한 후기와 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서 특히 국내 구석구석 숨어있는 매력적인 명소와 계절별로 달라지는 풍경을 깊이 있게 다루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신기사

광주 근교 4월 전남여행 영암 유채꽃밭 위치

Social Media Auto Publish Powered By : XYZScripts.com